연구비 관리

연구비란?

연구비란 정부 과제에 필요한 개발비용을 정부에서 지원하는 금액(정부출연금)과 기업의 부담금액(민간부담금)을 합친 것을 말합니다.

과제 수행기관의 애로사항

1. 업무의 계속성 부족

    - 수행기간, 전담기관, 회계법인, 동일 회계법인내 담당자의 잦은 변경

2. 자료수집의 어려움

    - 내부적인 추가자료 요청시의 미협조, 참여기관 등의 자료 제출 불이행

3. 정산규정의 숙지

    - 변경되는 규정에 대하여 상호간의 정확한 이해가 필요함

4. 내부시스템 문제

    - 일괄구매에 대한 정산자료 요청 시 시스템에 의한 자료 제출 어려움 등

" 이 모든 애로사항을 저희 S&P Company에서 해결해 드립니다. "

S&P Company만의 사업비 관리의 4가지 장점!

01
업무의 계속성



수행기간, 전담기관, 회계법인, 동일 회계법인 내 담당자의 잦은 변경으로 인한 업무 계속성의 어려움 해결


02
자료수집



내부적인 추가자료 요청시 미협조, 참여기관 등의 자료제출 불이행으로 인한 업무 의 비효율 개선 


03
정산규정의 숙지로 인한 
불인정 사례 최소화


변경되는 규정에 대하여 명확하게 숙지한 전문인력 배치로 인한 불인정 사례 최소화


04
증빙자료



사업비 집행별 관련 증빙자료 일체 
당사가 대응
(비목별 증빙자료 및 변경 승인업무 관련 접수 등)


S&P Company 연구비 관리 시스템

  • 관련 변경 요청 시 제반 업무 지원
    (변경 서류 작성 , 진행 방향 컨설팅 등)
  • 인력 및 사업비 잔액 관리
  • 특이사항 검토 후 조치
  • 규정 관련 확인 및 문의 대응
  • 연구비 사용 등록
    (세금계산서 , 카드 등)
  • 부가세 환원 안내
  • 연구비 사용 건 증빙서류 관리
     (미비자료 추가 관리)
  • 집행 예정 건 사용 가능 여부 확인
     (소요명세서 비교 검토)
  • 최종 정산 바인더 관리
  • 상시점검 대응
  • 비목별 증빙자료 검토 및 보완 진행
  • 필수 집행 사항 안내
  • 정산 자료 제출 및 회계 감사 대응